연수구

옥련2동 지사협, 저소득층 위한 ‘반려식물 나눔사업’ 실시

2020년부터 추진한 특화사업…취약계층 정서 돌봄 강화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0:08




옥련2동 지사협, 저소득층 위한 ‘반려식물 나눔사업’ 실시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연수구 옥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고독사 위험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고립 은둔 청장년 등 저소득층 40세대를 대상으로 ‘반려식물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고독사 위험군과 고립·은둔 청장년 등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반려식물을 전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한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가정을 방문해 반려식물 화분을 직접 전달하며 대상자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확인했다.

협의체는 식물을 키우는 과정에서 느끼는 정서적 안정감과 작은 즐거움이 대상자들의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인규 협의체 위원장은 “반려식물이 대상자들에게 마음의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