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예쁜마을 가꾸기 ‘나비가 돌아오는 부평2동 아름다운 화단 조성’

정준택 연합취재본부 2026.06.23 12:33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예쁜마을 가꾸기 ‘나비가 돌아오는 부평2동 아름다운 화단 조성’ (부평구 제공)



[금요저널] 부평구 부평2동은 지난 22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명사 앞 일대에서 ‘나비가 돌아오는 부평2동 아름다운 화단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장마철 토사 유출로 인한 주민 불편과 안전사고 우려를 해소하고 도시 미관 개선과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호명사 앞 화단은 비가 오거나 장마철이 되면 흙이 도로로 흘러내려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주고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곳이다.

이날 사업에는 부평2동 주민자치회와 통장자율회, 새마을부녀회, 풍물단 등 지역 단체 회원과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환경공무관과 공무원들도 힘을 보태 민·관이 함께 아름다운 화단을 조성했다.

조권성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평소 느끼던 불편함을 우리 손으로 직접 해결하게 되어 기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식일 통장자율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과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나비가 돌아오는 아름다운 화단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준택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