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금산군, 제2차 청렴추진단 회의 개최

청렴도 개선 방안 논의 및 평가 방법 등 안내

류남신 취재본부장 2026.06.24 09:57




금산군, 제2차 청렴추진단 회의 개최 (금산군 제공)



[금요저널] 금산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허창덕 금산부군수 주재로 제2차 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추진 중인 청렴 시책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며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기획전략국 및 행정복지국 국·과장,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해 청렴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올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추진 방향과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군은 청렴도향상 테스크포스추진단 구성,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컨설팅, 청렴 주니어보드 운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허창덕 부군수는 “청렴은 특정 부서만의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공직자가 함께 실천해야 할 기본 가치”며 “군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을 생활화하자”고 당부했다.
류남신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