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누리과정 수업 지원단 및 나눔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6.06.24 11:02




인천광역시 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은 23일 유치원 누리과정 수업 지원단 및 나눔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함께 여는 수업, 함께 성장하는 교사, 놀이와 배움을 잇는 수업지원’을 주제로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 간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유아교육디자인연구소 김연진 소장의 미래형 유아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수업지원단 역할과 방향 등에 대한 강연과 놀이와 배움을 잇는 유아 중심 수업 설계, 수업 컨설팅 방향, 수업 나눔 실천 사례 등 현장 지원 역량을 높이는 방안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하는 한 교사는 “교사 간 수업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유아교육 현장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됐다”며 “놀이와 배움을 연결하는 사례 중심 연수여서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유아 중심 수업 혁신과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서는 현장 기반의 협력적 수업지원 체계가 중요하다”며 “교사들의 수업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주환 연합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