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보건소,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 운영 시작 (홍성군 제공)
[금요저널]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24일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은 기존 보건소 내소 중심의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이동이 많은 보건소 앞 야외 공간에서 건강측정, 상담, 체험, 홍보를 함께 제공하는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홍성군보건소는 지난해 총 5회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올해는 전년도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아동·성인·노인 등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보건소 3개 과가 협업해 건강체크존, 건강체험존, 건강정보존 등 분야별 부스로 운영됐다.
현장에서는 기초검사와 우울척도검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를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룰렛 건강퀴즈 △칫솔질 OX 퀴즈 △발자국 따라 걷기 챌린지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쉽고 재미있게 건강생활 실천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9~10월 중 4차례 추가 운영할 예정이며 심폐소생술 교육과 가족 참여형 부스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숙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일상 속에서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체감도 높은 통합 건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