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예산군 군청
[금요저널] 예산군 예산읍은 지난 24일 예산읍 복지회관 주차장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2026년 2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과 마을 곳곳에 방치된 재활용 가능 자원을 수거해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회원과 읍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고철, 플라스틱, 폐지, 헌옷 등 다양한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품목별로 분류·정리하며 자원순환 실천에 힘을 보탰다.
곽노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자원순환 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덕효 예산읍장은 “바쁜 영농활동에도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회원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예산읍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읍은 수거한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을 지역 공익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