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도시공사, 상반기 ESG 경영위원회 개최

ESG 핵심 이슈 확정 및 성과 중심 지표 고도화 추진

류남신 취재본부장 2026.06.25 09:17




충청남도 천안시 시청



[금요저널] 천안도시공사는 25일 공사 본부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공사의 ESG 경영 체계를 한 단계 고도화하고 최근 경영평가 결과와 개선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지속가능경영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ESG 수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신규 전략과제를 검토하고 과제별 핵심성과지표를 정교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기존의 단순 실천 중심의 지표를 보완해 공사의 사업 운영 및 재정 건전성과 연계한 성과 중심의 지표로 개선하는 질적 고도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이와 함께 천안시민과 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공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ESG 핵심 이슈를 최종 확정했다.

확정된 핵심 이슈는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녹색인프라 구축, ESG 공시 체계 강화 등으로 이를 중심으로 ESG 경영의 실행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신광호 천안도시공사 사장은 “그동안 다져온 ESG 경영 기반을 바탕으로 이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야 할 시점”이라며 “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류남신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