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서천군재향군인회, 6·25전쟁 제76주년 맞아 충령사 환경정비

‘향군 GO! GO! GO! 영웅과 함께’ 캠페인,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 기려

류남신 취재본부장 2026.06.25 09:05




서천군재향군인회, 6·25전쟁 제76주년 맞아 충령사 환경정비 (서천군 제공)



[금요저널] 서천군재향군인회는 6·25전쟁 제76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충령사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충령사를 찾는 참배객들에게 깨끗하고 엄숙한 추모 환경을 제공하고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보훈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활동에는 이문복 회장과 노미숙 여성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충령사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 정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활동은 서천군재향군인회 브랜드화 캠페인인 ‘향군 GO GO GO 영웅과 함께’의 일환으로 추진돼 지역사회 안보 의식을 높이고 나라사랑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이문복 회장은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며 충령사를 정비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안보의식 함양과 호국보훈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재향군인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보 캠페인과 호국보훈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류남신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