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9대 남양주시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의정활동 마무리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6.06.25 15:51




제9대 남양주시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의정활동 마무리 (남양주시 제공)



[금요저널] 남양주시의회는 25일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폐원식을 갖고 제9대 시의회 공식 의정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폐원식은 6월을 마지막으로 임기가 종료되는 제9대 시의원들과 함께 의정성과를 되돌아보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김상수 남양주시 부시장과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의정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조성대 의장의 폐원사,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단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성대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지나온 시간들을 돌이켜보면 참으로 다사다난했고 매 순간이 도전이자 선택의 연속이었으나 그 험난했던 여정 속에서도 제9대 의회가 단 한 걸음도 멈추지 않고 전진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동료 의원님들의 헌신적인 의정활동과 공직자 여러분의 눈물겨운 노력, 그리고 우리를 믿고 지켜봐 주신 74만 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연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치열한 선거를 거쳐 74만 시민의 선택을 받은 당선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의회는 이념과 정파의 낡은 장벽을 과감히 허물고 정쟁을 넘어선 ‘위대한 협치’로 오직 시민의 행복만 바라보며 남양주를 하나로 단단하게 용접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