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예산군 군청
[금요저널] 예산군 봉산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5일 봉산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26년 2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 곳곳에 방치된 폐비닐과 고철, 유리병, 폐지, 헌 옷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 14톤을 수거하며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과 자원순환 실천에 힘을 보탰다.
수거된 재활용품의 판매 수익금은 사랑의 김장 담그기, 경로당 밑반찬 지원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일환 봉산면 새마을협의회장은 “자원 재활용과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깨끗한 봉산면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며 “이른 아침부터 함께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연 봉산면장은 “자원 순환과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지역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봉산면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