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 아동과 함께 성장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부여군 제공)
[금요저널] 부여군은 지난 24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6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추진 현황과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했으며 아동과 군민의 의견을 반영해 2027~2030년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부여군은 지난 2023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아동참여위원회 운영, 아동권리교육, 옴부즈퍼슨 운영 등 아동의 권리 증진과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이번 추진계획에는 놀이·문화, 참여·권리, 안전, 돌봄 등 아동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담아 아동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아동친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