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5동 통장자율회, ‘우리동네 클린캠페인’ 실시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연수구 송도5동 통장자율회는 지난 25일 관내 환경정화 활동 ‘우리동네 클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통장들은 상습 무단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방치된 폐기물과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지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병행하며 주민들에게 자원순환가게를 홍보하고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폐기물 감량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을 전개하는 등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김금주 통장자율회장은 “주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통장자율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지행 송도5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솔선수범해주신 통장자율회에 감사하다”며 “동에서도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