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8일 관내 캠프장에서 25가정이 참여한 가족 캠프 '우리 가족, 행복을 굽는 시간'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참여 가족들에게 즐거움과 따뜻한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는 고기를 구워서 먹는 점심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안성 연등사로부터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과즙 100박스를 전달받았다고 9일 밝혔다.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 연등사 도심스님 및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사과즙 후원은 지역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난 5월 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2기에 걸쳐 진행한 2024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으로 선정된 “心身풀이”사업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5월부터 진행한 “심신풀이“사업은 1인가구 대상 테라피를 통한 마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치매안심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리더란 ‘치매파트너 활동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이수하고 치
[금요저널]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24년 12월 5일 안성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4년 탄소중립 실천 우수사례 영상 공모전 및 놀이중심 보육과정 운영 우수 어린이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보육
[금요저널] 지난 10일 KC그룹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2,000만원 상당의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했다. 이날 기탁받은 김장 김치 466박스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관내 사회복지시설로 배부됐다. KC그룹 관계자는 “이번 김치
[금요저널] 안성시는 NH농협은행 안성시지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안성시청에서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온기나눔 쌀 300포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안성시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안성맞춤쌀 300포를 기부받아, 안성시지
[금요저널] 안성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전국 226개 지자체 대상으로 실시한 ‘제4회 주거복지 대상’ 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주거복지대상은 주거복지 분야에 대한 성과관리 및 지원 등 우수 지자체 정책의 수요 발굴을 위해
[금요저널] 지난 6일 새마을 남녀협의회 회원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폐자원 모으기를 실시했다. 각 마을 농지 등에 방치되어 있는 폐비닐, 고철, 폐지, 농약병, 재활용 의류 등 10여 톤의 폐자원을 수거했다. 수거한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분류해 매각 후 발생한 수익금
[금요저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9일 장애인 및 취약계층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도모하고자 서운장애인주간이용시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및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과 다양한 나눔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금요저널]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12월 6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적 소외계층 발굴 및 복지사
[금요저널]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7일 센터 강의실에서 ‘가족봉사단 19기 활동 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는 4월부터 매월 1회씩 진행된 6회기의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되돌아보며 그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평가회에는 가족 10가구, 총 31명이 참석해 봉
[금요저널] 안성시는 관내 기업과 단체 등으로부터 추운겨울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나눔으로 기부금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양성면에 위치한 ㈜청양식품은 2020년부터 매년 2~3회씩 기부해오고 있으며 2023년 1,700만원 기부한데 이어 올해는 1,800만원을 기부했다
[금요저널] “2025년도에는 기존 사업에 더해 센터간 협력사업으로 행정의 칸막이행정을 뛰어넘고 보다 효율적이고 시민이 만족하는 공동체를 위해 노력합시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이 2025년도 사업연계를 위한 직원 워크숍을 지난 5일 공도읍 공동체거점공간 가치공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