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처우개선비 등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시의회는 지난 11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안정열 시의장, 정토근 부의장 등 8명의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협의회가 젊은 인
[금요저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양성면 거주 복지사각지대 다문화가정에 대한 실태를 조사한 후 9월 11일 10가구에 각각 15만원 상당의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실태조사는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설문지를 작성했다. 조사결과 다문
[금요저널] 지난 9일~10일 안성문화봉사단원들이 미양면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집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 대상 가구는 노후화된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어 주거환경 상태가 매우 열악했다. 집안 내부에는 곰팡이와 온갖 쓰레기들이 방치되어
[금요저널] 보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2가구에 “희망드림UP” 사업을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공간을 만들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낡고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밖으로 끄집어내고 냉장고 화장실, 주방, 유리창 청소 자원봉사로 장
[금요저널] 한여름이 지나고 늦더위도 한발 물러선 선선한 가을밤, 가족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화합을 맞이할 수 있는 ‘한마음 가족 영화제’가 개최된다. 9월 15일 양진초등학교 잔디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무료 야외상영회는 안성미디어센터와 학교교육공동체가 공동으로 주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난 9월 5일부터 8일까지 복지관 2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문화체육이음터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이음터사업은 어르신들이 지역 민간문화·체육시설에서 질 높은 여가프로그램을 배울 수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문화활동은 충주 대표 관광지인 활옥동굴을 방문했다. 참여 어르신들에게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
[금요저널] 안성시 보건소는 지난 7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 안성시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가 제일 깨끗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건소 청결청렴대회는 보건소 각 사무실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친 현장평가표를 활용한 사무실 보안환경평가와 카카오톡
[금요저널] 안성시 상수도과는 부서원끼리 서로 소통하고 청렴에 대해 모두 함께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청렴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특히 젊은 직원들이 많이 참여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청렴과 현재 조직에서 강조되는 청렴문화에 대한 차이점에 대
[금요저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안성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반려식물 그린콜센터를 10월 1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운영 사업은 2023년 안성시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사업을 신청한 공동주택단지에 도시농업관리사가 방문해 화분 흙갈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1일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일원에서 조림·숲가꾸기·벌채 담당 실무 공무원 및 산림조합, 산림사업법인 및 산림기술엔지니어링을 대상으로 2023년 산림순환경영 현장 토론회를 개최 했다. 이날 현장 토론회는 이론 중심의 산림정책 교육에서 벗어나
[금요저널] 안성시는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 및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을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하기로 하고 집중적인 체납징수 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체납액 납부 안내문 발송과 전화 납부 안내를 통해
[금요저널] 안성시는 오는 14일과 15일 2차에 걸쳐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식품위생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성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라기존영업
[금요저널] 지난 9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안성시 사회복지박람회”가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에서 성료됐다. 이날 행사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및 유관 단체 등 시민 약 300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의 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