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건축과는 11일 오전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이벤트를 실시했다. ‘부정부패를 막는 한발, 청렴을 쏴라’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도시정책과와 함께 각종 민원 처리로 바쁜 직원들에게 아침 한끼를 제공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직원 화합의
[금요저널] 정창훈 도시정책과장은 건축과장 엄기헌 과장과 함께 11일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2 개과 직원들을 위한 협업으로 ‘부정부패를 막는 한발 청렴을 향해 쏴라.’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침에 김밥, 샌드위치, 과일 음료 등을 제공해 아침 한 끼를 받으면서 서로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건강체중만들기 운동교실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비만인 30~65세의 여성이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6월 2일부터 8월 25일까지 12주간 주 3회 90분간 진행 되며 에어로빅, 요가 등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안성시 표본가구 가구원중 만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의 건강수준을 수집하는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1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4-H회원 및 내빈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안성시4-H 신입회원 입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안성시4-H 신입회원 입단식에는 안성 관내 8개 학교 대표회원 33명 및 지도교사 9
[금요저널]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는 5월 11일부터 2일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총 490명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정서적 지원과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문의문화재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5월 11일 어르신 건강증진 활성화 도모를 위해 ‘실버 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실버 당구대회에는 약 3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했으며 이 날 공이 서로 부딪쳐 소리가 날 때마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5월 10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금요저널]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아름다운 우리 옛 그림’인문학 강연을 5월 26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홀과 온라인 강연플랫폼 ZOOM에서 대면·비대면으로 동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조선의 3대 천재화가가 남긴 그림을 만나는 놀라운 과
[금요저널] 안성시는 오는 5월 18일 저녁 7시 30분 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안성맞춤아카데미 3회차 강연으로 꽈추형으로 잘 알려진 홍성우 조물주비뇨의학과원장을 초청해 ‘꽈추형과 이야기하는 현명한 자녀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본 강연에서 꽈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0일 중앙도서관 다목적 홀에서 관내 50여개 건축설계사무소를 대상으로 2023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0여 년 가까이 이어져 온 건축사 간담회는 건축 인·허가 업무를 신속·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 할 수 있
[금요저널] 안성시는 ‘2024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5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60일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규모는 읍면동 자치계획형 사업 50억원 이내, 그 외 시정참여사업, 청년제안사업, 지역현안사업 3가지
[금요저널] 지난 5월 8일 안성3동에 소재한 낙원어린이집 원생들과 학부모들은 지역의 어르신 20여명을 어린이집으로 초대해 아이들의 악기공연과 중식을 제공했다. 해당 어린이집은 지난 27년간 매년 5월 8일이면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는데, 항상 학부모들
[금요저널] 안성시 일죽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일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후 청미천 장미터널 조성지에서 장미 식재 및 관리작업을 실시했다. 일죽면 백년장미터널 조성사업은 지역의 유휴공간에 장미를 식재해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주민 이종은 씨의 주민참여예산 건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