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양평도서관 다목적실에서 ‘2025년 양평군 환경교육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환경교육단체 대표 및 실무자를 초청해, 양평군의 환경교육도시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고 2026년 환경교육 방향에 대해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2일 양평군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군체육회와 함께 “학교체육시설 개방”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 교육기관, 체육단체가 함께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와 주민복지 개선을 위해 힘을 모으는 의미있
[금요저널] 양평군은 양평읍 버스터미널 앞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2024년 10월 착공해, 2025년 7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거 신호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전환설치하는 사업으로 교차로 주변 다수의 공동주택 개발과 대형마트 이용객 증가 등을 사유로 교통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2일 보훈회관에서 보건복지분야 단체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내 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통팔달 간담회는 ‘사회단체와 소통하는 민선 팔기 매달 정기간담회’의 줄임말로 지역을 대표하는 분야별 사회단체장을 초청해 진
[금요저널]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는 21일 강하면 부녀회관에서 생활개선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농업인 영농여건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영애 중앙 정책부회장, 강수영 중앙사무총장, 김혜윤 과장, 김경자 경기도회장, 김성옥 경기도사무처장이
[금요저널] 양평군가족센터는 오는 8월 3일 오후 2시, 행복플러스센터에서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협업으로 마련됐으며 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와 현재
[금요저널]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은 KBS강태원복지재단이 지원하는 ‘2025년 어르신 물품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5명에게 선풍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환경 속에서 냉방 기기 마련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을 지원
[금요저널] 양평군은 치매환자와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9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진행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치유농장을 방문해 △나만의 반려 식물 만들기 △하바리움 무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평면 망미 1리에 신축 예정인 망미보건진료소의 본격적인 착공에 앞서 19일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진료소 신축 사업의 추진 배경과 건축 계획, 향후 운영 방향 등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금요저널] 양평군은 21일부터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희망애발굴단이 복지대학 및 사회적 고립 예방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주변 이웃의 복지 위기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희망애발굴단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
[금요저널] 양평군은 가정폭력, 성폭력, 교제 폭력, 스토킹 등 각종 폭력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호 지원을 위해 ‘바로희망팀’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로희망팀’은 112 신고 사건을 비롯한 각종 폭력 피해자에 대한 초기상담부터 사후관리까
[금요저널]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21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경제 전담팀’ 활동의 일환으로 양평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 식당을 방문해 군민과의 현장 소통에 나섰다. 이날 방문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매력양평 군수 2인과 민생경제 전담팀이 함께 전통시장
[금요저널] 양평군은 전례 없는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인접 지자체 가평군의 수해 복구를 위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양평군은 22일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양평군자율방재단, 양평모범운전자회, 양평해병대전우회, 양평군새마을회 등 봉사 단체 50여명이
[금요저널] 양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진지상 나눔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비롯해 지역 내 홀몸 어르신 62명을 초청해 따뜻한 식사를 함께 나누며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