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과 양평여성발전위원회는 17일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양평여성발전위원회가 매년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활동으로 양평읍에 주거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 연계해 열
[금요저널] 몽양기념관은 몽양 탄신 139주년과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특별기획전 ‘해방전야_몽양과 비밀결사’을 진행하고 있다. 몽양 여운형 선생은 평생을 자주독립과 평화통일을 위해 헌신한 민족 지도자로 격동기 한국 근현대사 속에서 큰 획을 그은 세계적 인물이자 양평
[금요저널] 양평군은 17일 지평면 다목적회관에서 지평면 거주 농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19일 용문면에서 주민 약 2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의료
[금요저널] 양평군은 ‘2025 제1회 양평징검다리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6월 18일부터 27일까지 캠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오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청운면 일원에서 개최되며 ‘영화로 잇는 세계’를 주제로 사람과 사람, 도시와 시골
[금요저널] 양평군은 14일과 16일 이틀간 지역 주민과 전입자를 대상으로 양평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2025년 맞춤형 매력 양평 살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회원들과 단월면
[금요저널] 양평군은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2025 양평국제학술심포지엄 ‘지평리 전투, 아직 못다한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양평이 추진 중인 역사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양평국제평화공원과 양평박물관의 핵심
[금요저널] 양평군은 17일 오후 3시 군수 집무실에서 ‘남한강 환경교육선 운행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4개 국 국장, 관련 부서 과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했으며 용역사로부터 과업 수행 계획을
[금요저널] 양평군 지평면은 지난 14일 지평의병 지평리 전투기념관에서 곡수초등학교 재학생들이 6·25전쟁 참전 국가유공자에게 직접 감사편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곡수초등학교 학생들은 인솔 교사와 함께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대
[금요저널] 양평군 지평면 상인상가번영회는 지난 15일 지평면 어울림센터와 지평시장1길 일원에서 ‘제2회 지평아 놀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 생활개선회는 16일 약 100만원 상당의 음식 꾸러미 60세트를 양평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기탁된 음식 꾸러미는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회비를 모아 재료를 마련하고 김치, 닭개장, 멸치볶음, 떡 등 정성껏 직접 조리한 음식들로 구성됐다
[금요저널] 장애인 거주시설 보담은 지난 12일 개최된 ‘제25회 경기도 시설장애인 예능발표회 및 작품전시회’에서 작품전시회 부문 대상과 예능발표회 공연예술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시설장애인 예능발표회 및 작품전시회’는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문화 예술
[금요저널] 양평군가족센터는 14일 양평행복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소속 아이돌보미 45명을 대상으로 놀이 활동을 주제로 한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보미의 전문 역량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특히 색종이 접기와 책놀이를 결
[금요저널] 양평군은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위험요인 및 만성질환 등으로 증상 조절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방문건
[금요저널] 양평군은 12일 용문면 다목적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용문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를 앞두고 운영 계획을 공유하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용문면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용문보건지소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