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은 28일 양근 4리에 위치한 더샵양평리버포레 아파트 경로당에서 양평읍 82번째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김용녕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지회장, 조찬희 양평읍 분회장, 아파트 입주민 대표, 관리
[금요저널] 사회복지법인 씨엘이 창립 35주년을 맞아 27일 양평읍 대흥로 씨엘의집 잔디마당에서 기념식 및 종사자 단합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실·공의·책임·최선’ 이라는 법인의 표어를 되새기며 임직원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금요저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27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2025 재난 생존기술 체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재난 발생 시 스스로 생존하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원봉
[금요저널] 양평군은 28일 양평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과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어르신을 위한 통합 건강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증진과 금연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구강검진
[금요저널] 양평군은 오는 6월 16일부터 ‘소형 지게차 등 건설기계 면허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5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미취업 군민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취업률 제고 및 근로소득 창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금요저널] 양평군은 28일 양평도서관에서 운영한 ‘독서웰니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양평도서관 독서웰니스 프로그램’은 강연, 독서 체험의 3단계를 통합한 양평군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독서를 통한 지적 건강을 추구하고 군민의 행복이 채워지는 ‘
[금요저널] 양평군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관내 사진관이 없어 불편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 거동 불편 어르신, 장애인, 국민 기초생
[금요저널] 양평군은 오는 6월 2일부터 17일까지 2025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용권 지급
[금요저널] 양평군은 27일 갈산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제8회 양평군수배 그라운드골프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가 주관하고 양평군 그라운드골프협회가 후원했으며 관내 12개 분회에서 총 24개 팀, 240여명의 선수와 관
[금요저널] 양평군 용문면은 관내 개인 후원자 18인이 뜻을 모아 함께 운영하는 후원단체 ‘꽃돼지밥상’ 이 올해로 지역사회 나눔 활동 8주년을 맞이했다고 27일 밝혔다. ‘꽃돼지밥상’은 김상희 회장을 중심으로 용문 시내 상가와 카페 가비, 킹마트, 하나로마트 등에서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은 27일 도장 3리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살폈다고 밝혔다. 도장 3리 경로당에는 올해 4월 혈압계가 설치됐으며 서종면 복지팀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혈압계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교육하고 혈압 정상 수치와 고
[금요저널] 양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면부녀협의회는 23일 양서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계절 김치, 계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애 양서면장을 비롯해 새마을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른 아침부터 회원들이 직접 계절 김
[금요저널]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홀몸어르신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홀몸 어르신 56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필품과 쌀을 전달하며 건강 상태와 안부를 살폈다. 지난 4월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일상 속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금요저널] 양평읍새마을회는 27일 양평읍 갈산공원 내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폐식용유를 활용해 비누를 만들어 이웃들과 나눔으로써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