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은 지난 31일 올해 새로 출범한 제10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설 명절, 행복드림’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계층 150가구에 한우, 만두, 떡 등 명절 음식을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음식은 양평읍 행복
[금요저널] 양평군 강하면은 31일 설 명절을 앞두고 55가구에 행복꾸러미를 전달하며 명절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 행복꾸러미는 양평군 해피나눔성금과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등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행복꾸러미를
[금요저널]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저소득 70가구에 설 명절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바쁜 일정에도 저소득 고령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구를 돕겠다는 마음으로 모인 협의체 위원들은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기부한 설
[금요저널] 양평군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옥천면 내 취약계층 60가구에 설 명절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 20여명은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행복꾸러미와 백미 10kg, 영양제, 한파용품 등을 전달하고 새
[금요저널] 양평군 단월면 적십자회 반딧불 봉사회는 지난 31일 저소득 100가구에 설 명절 행복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 전달에 앞서 반딧불 봉사회 회원 22명은 정성을 담아 만두를 직접 빚고 떡국 떡, 김 등 풍성하게 꾸린 음식 꾸러미를 들고 취약계층 가구에
[금요저널] 양평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등 다중밀집시설 화재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양평군과 양평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이 참여했으며 명절을 맞아 유동 인구가 증가하고 화기사용으로 인한 화재 발
[금요저널] 양평군이 ‘양평공감이음’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해 군민에게 정식 오픈하고 혁신적인 대민 소통에 나선다. 양평공감이음은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대민 플랫폼으로 위치정보를 활용한 행정정보, 생활정보, 지역 행사,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한다
[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은 지난 30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77개소, 120명의 노인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계교육은 경로당에 지원하는 보조금을 목적에 맞게 집행하고 보조금 사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30일 저소득가구 청소년 7명에게 책가방을 선물했다. 책가방 지원 사업은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으며 학생들의 학업증진 독려, 학비부담 절감 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책가방 지원 대상자는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 양평군지구협의회 옥천면적십자봉사회는 지난 30일 옥천면 내 저소득 40가구에 설명절 행복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옥천면적십자봉사회에서 준비한 행복나눔 꾸러미는 직접 빚고 만든 만두와 잡채, 물김치 등 풍성한 음식꾸러미로 구성해
[금요저널] 양평군 강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식사 준비가 어려운 22가구에 간편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일촌을 맺은 저소득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가구에 간편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간편식을 전달
[금요저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별무리’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입학 주간을 운영했다. 별무리는 5일간의 입학주간동안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 놀이 기반의 하모리 공동체놀이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입학식에서는 진급 청소년과 신규 청소년들이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은 지난 29일 새마을회, 대한노인회 서종분회와 함께 문호3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진지상 사업을 진행했다.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진지상은 양평군, 대한노인회, 새마을지회가 지난 12월 업무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보조 인력이 없거나 연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9일 양평군 보훈회관에서 제10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사업 전반에 대한 심의·자문을 목적으로 구성된 기구로 양평군수를 위원장으로 두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