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용인특례시가 지난 13일 처인구청과 18일 기흥구청에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은 올해 6월에서 8월 사이 저소득층 의료급여 수급 자격을 새로 취득한 수급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금요저널] 용인특례시가 오는 28일 용인아르피아 축구장과 광장 일원에서 '2050 탄소중립 가을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온실가스를 40%, 2050년까지 100% 감축하는 탄소중립 비전을 선포하고
[금요저널] 용인특례시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스마트 기술을 적극 활용해 똑똑한 도시 만들기에 나선다. 용인특례시는 2023년~2027년 스마트서비스 구축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담은 ‘용인시 스마트도시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20일
[금요저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19일 용인시핵심리더교육과정팀과 함께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용인시 핵심리더교육과정 제 6기에 참여하고 있는 27명의 팀원들이 참여했으며 관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21명에게 식생활 안정
[금요저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청소년 및 주민 800명과 함께 오는 11월 4일 12시~오후 3시에 용인성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유림청소년축제 그린에코 유림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림청소년축제는 개관이후 매년 개최되는 청소년축제로 지역사회
[금요저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둔전제일초등학교 4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
[금요저널] 용인특례시의회는 19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76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11건, 동의안 21건, 의견제시 1건 등 총 3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한편 앞서 지난 18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금요저널]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11월 4일부터 "위기의 한국사회, 역사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역사인문학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제2기 ‘역사인문학 과정’은 지난 6월부터 8주간 진행했던 제1기 스피치리더십과정의 후속 과정
[금요저널] 용인특례시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사망자나 그 유가족을 대상으로 지방세를 전액 감면키로 했다. 시는 19일 용인시의회 제276회 임시회에서 ‘호우 피해 사망자 및 유가족에 대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금요저널] 용인도시공사는 지난 18일 오후 3시, 용인도시공사 제10대 최찬용 사장의 퇴임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식에는 조명철 용인시 기획조정실장, 김홍신 용인시 재정국장, 한상무 용인시 예산과장, 김탁현 용인도시공사 이사회의장, 이정석 용인도시공사 이사
[금요저널] 용인특례시 기흥구가 지난 18일 법화터널에서 용인소방서와 용인서부경찰서와 비상·위급상황 대피 합동 훈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터널 안에서 차량이 사고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설정해 초기 화재 대응과 후속 조치 등을 시연했다. 훈련에서
[금요저널] 용인특례시는 지난 11일 식량작물, 원예·특작, 축산, 청년농업인, 여성농업인 등 5개 부문에서 ‘용인시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농업인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는 식량작물 부문 이금석씨, 원예·특작 부문 성백
[금요저널] 용인특례시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판매 자활기업 ‘더 건강하개’가 오는 21일부터 ‘유기견을 위한 펫푸드 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업은 기흥구 동백동 쥬네브스타월드에 있는 ‘더 건강하개’ 판매점에서 1회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자활
[금요저널] 용인특례시가 사회 안전망의 보호를 받지 못해 고립될 위험성이 높은 1인 가구 ‘위기 신호 감지’와 ‘사고 예방’을 위해 ‘AI안부든든’ 서비스를 다음 달부터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한국전력공사, SK텔레콤, 행복커넥트와 업무협약을 맺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