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 선단동은 지난 20일 홀몸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나루가구에서 싱크대 교체와 수납장 설치를 지원하고 포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생활쓰레기 정리, 청소, 단열별지 시공 등의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후 선단동에서는 대상
[금요저널] 포천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일 관인면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순왕 회장은 “포천라이온스클럽 위원들
[금요저널] 포천시 일동면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일동체육문화센터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2022년 일동면 주민을 위한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일상에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일동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금요저널]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는 지난 19일 ‘제3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를 가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가산면노인회와 협업해 추진한 ‘사랑의 꽃 기르기’ 사업의 일환으로 23개소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이 지난 6월부터
[금요저널] 포천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학원 등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지원 사업’ 신청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의무화로 관내 어린이통학버스를 운행하는 학원 등의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권을 보장하기 위해
[금요저널] 포천시는 지난 20일 포천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고위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및 성인지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을 의미한다. 교육은 성평등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막중한 책임과 역할이 있는 고위직
[금요저널] 포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을 선발했다. 시는 규제혁신, 경제 활성화, 선제적·창의적 대응 등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달성한 적극행정 사례
[금요저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관내 시민 중 정신질환과 함께 경제, 고용, 안전, 의료, 대인관계, 법률 등 복합적인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돕기 위한 통합사례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포천시장
[금요저널] 포천시 일동면은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마을별 맞춤형 간담회 ‘일동면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를 개최해 마을 현안 및 건의사항을 수렴한다. 이번 간담회는 일동면장이 직접 각 마을별 경로당과 마을회관에 방문해 이장 및 총무, 노인회장, 새마을지도자,
[금요저널] 포천시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8일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PC방, 음식점,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유해 약물 판매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및 주류·담배판매 금지 표시 이행 여부
[금요저널]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은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3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전시회’에서 진행했다. 위원들은 홍보 물품을 배부
[금요저널] 포천시보건소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에 대비해 지난 11일부터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실시 중이다. 대상자는 2차 접종 이상 완료한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및 감염취약시설,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이다. 사전예약시스템 또는 콜센터를 통해
[금요저널] 포천시보건소는 지난 19일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기도포천의료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보건교사, 운수업 종사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응급사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
[금요저널] 포천시 여성농업인단체인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는 지난 19일 생활개선회 임원 및 회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천 일대에서 탄소중립 실천 EM흙공던지기 및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회원들은 포천천 주변 쓰레기 줍깅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실천 구호를 외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