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군위군은 지난 7일 김진열 군수 주재로 군위교육지원청 장학사, 관내 각급 학교 교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인재양성원의 새로운 방향 제시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도 군위인재양성원의 운영에 앞서 새로운 방향 제시를 위한 첫걸음
[금요저널] 안동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에서 지난 7일에 안동시 의사회 등 관내 4개 의약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증난치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2명에게 의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안동시 의사회, 안동시 치과의사회
[금요저널] 안동시는 2023년 1월 13일까지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으로 최소
[금요저널] 경상북도는 도청신도시 활성화,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 및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교육 공간을 마련해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재개발원 이전 건립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에서는 지난 9일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단 등
[금요저널] 경상북도는 경상북도새마을회 주관으로 9일 문경 국군체육부대 실내체육관에서 23개 시군 새마을지도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 경북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새마을운동 추진 성과를 평가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이 서로
[금요저널] 경상북도에서는 12월 9일 0시 기준 23개 시·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국내감염 2,795명, 국외감염 3명이 신규 발생했다. 시군별 확진자 수는 구미 514명, 포항 445명, 경산 386명, 안동 194명, 경주 184명, 김천 133명, 영주 12
[금요저널] 상주시는 9일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022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운동 시군종합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새마을운동 사업 실적 및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새마을지도자 사기진작, 새
[금요저널] 상주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도 채소특작분야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로써 작년에 이어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게 됐다. 경상북도에서는 경북농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시설원예·채소·특용작물 산업 육성시책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2
[금요저널] 강영석 상주시장이 12월 9일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서울시 중구 본관에서 개최한 제2회 귀농활성화 선도인상(像)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귀농활성화 선도인상(像)은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상 중 하나로 전국 지자체별 귀농정책 추진 성
[금요저널] 예천군은 8일 오후 4시 군청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기반 메타버스와 그 효용’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최성광 메타경북 민관합동추진위원장을 초빙해 메타버스의 이해 메타버스와 일상의 변화 메타버스 구현 지역 기반 메타버스 순서로 특강을 진행했다.
[금요저널] 예천군 보건소가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2022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평가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 9개 시·도, 86개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평가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계획 수립
[금요저널] 예천군은 경상북도가 주관한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에서 2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새마을 업무 추진 체계 구축 새마을회 조직 및 인력 구축 새마을지도자 사기진작 및 역량강화 새마을분야 사업
[금요저널] 예천군은 9일부터 12일까지 군청 1층 갤러리에서 ‘예천군 평생학습관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천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추진을 통한 성과물을 공유하는 장으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습자의 의욕을 고취시켜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
[금요저널] 예천군 예천박물관은 9일 오후 2시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천박물관에 소중한 유물을 기증·기탁한 문중과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증·기탁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예천박물관에 유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