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청년의 날인 9월 20일 한경국립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2025년 안성시 청년축제 ‘안성청년 쉴래말래?’’ 가 시민과 청년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메인 무대 프로그램과 ZONE별 체험으로 구성되어 청년이
한국새농민 안성시회가 최근 공도읍에서 개최된 새농민 연찬회에서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실천결의대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농업 및 농촌 구현을 위해 농민들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새농민 연찬회는 소속 회원들이 1년간 직접 생산한 농산물의 농협
[금요저널] 안성청년회의소는 18일 정성스럽게 준비한 밑반찬을 고삼면 내 저소득 50가구에 전달하는 ‘마음밥상 밑반찬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안성청년회의소는 손수 준비한 반찬을 고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고삼면행정복지
[금요저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양성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2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나눔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반찬나눔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에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금요저널] 안성시 서운면이 지난 18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월간청렴’ 9월호를 공개하고 관련 배너를 서운면 행정복지센터에 게시했다. 이번 9월호는 서운면 이돈승 주무관이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부패는 나의 블랙리스트, 청렴은 나의 신뢰’라는 주제로 구성됐
[금요저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저연차 농촌지도사를 대상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 이현주 식물병해충 팀장을 초빙해 병해충 특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녹색농업대학 자체강사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강의기법
[금요저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16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하반기 ‘팀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각 사업단 35명의 팀장이 참석해 사업 활동 과정에서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 운영 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참여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7일 안성시 노인대학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인식 향상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전국 65세 이상 고령층의 천식 의사진단 경험률은 4.5%, 알레르기 비염 의사진단 경험률은
[금요저널] 안성시청 환경과는 지난 9월 17일 청주 오스코에서 열린‘제3회 스마트 축산 AI 경진대회’에서 알고리즘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축산 AI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관리원이 주관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스마트 축산 AI·
[금요저널] 지난 18일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자리주거분과는 안성시 관내 일반 시민과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용을 살려라’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신용을 살려라’ 사업은 안성시민과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의
[금요저널] 전몰군경유족회 안성시지회는 지난 9월 18월 안성시 사곡동에 위치한 ‘사곡 국가관리묘역’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는 위령제를 올렸다. ‘사곡 국가관리묘역’은 안성시 일대에 산재되어 있던 6.25 전쟁 참전 당시 사망한 전몰군경
[금요저널] 안성2동통장협의회는 지난 9월 16일 안성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회 청렴시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안성2동통장협의회 청렴시험은 청탁금지법과 공공재정환수법 등 청렴과 관련된 문제와 더불어 쓰레기 분리배출, 각종 증명서 발급 기
[금요저널] 안성시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지역 내 고령 독거남성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인 ‘독거남의 행복찾기’ 사업을 종료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70세 이상 고령 독
[금요저널] 요즘 안성시 대덕면에선 각 마을 곳곳 환경정화에 구슬땀을 흘리는 주민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지난 15일 대덕면 대농리에선 “대덕면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이 펼쳐졌는데, 마을 주민 30여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은 각종 청소 도구를 들고나와 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