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봄철 갈수기를 맞아 오는 4월 18일까지 관내 폐수배출업소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하천 유량이 부족한 갈수기 특성상 폐수 유출에 따른 수질오염사고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사전 예방 차원에서 추진된다. 점검 대상은 관내
[금요저널] 안성시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축분뇨 관련 시설로 인한 수질오염 및 악취 발생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정부·지자체와 함께 가축분뇨 배출 및 처리시설 등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343개소를
[금요저널] 안성시는 한글을 배우고 싶지만 평생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한글 교실 운영’ 마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한글 교실’은 어르신, 결
[금요저널] 안성시는 4월 1일부터 시민들이 더욱 쉽게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환급 신청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소유권 이전, 폐차 말소, 지방소득세 환급 등 다양한 사유로 발생하는 지방세 환급금을 보다 간편하게 신청
[금요저널] 안성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민원신청 법정기간 중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직접 감정평가사와 상담을 통해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금요저널] 안성시는 3월 26일 안성맞춤 문화살롱에서 ‘2025년 안성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도읍과 대덕면에서 운영 중인 행복마을관리소의 사무원, 지킴이, 담당자 등 15명이 참석해 신규 근무자 교육과 2025
[금요저널] 안성시는 3월 27일 서운면 소재 LS미래원에서 ‘2025년 제1회 시민참여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공공위원장인 김보라 시장 및 시민참여위원회 위원, 공무원 서포터즈 등이 참석했으며 시정 현황 공유 및 정책 연구 활동 등을 중
[금요저널] 김보라 안성시장은 3월 27일 안성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급변하는 사회 속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과 안성시의 정책 방향성’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안성여자고등학교가 2024년 7월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됨에 따라 교육과정 중 문화
[금요저널] 안성시가 오는 4월 1일 ‘시민의 날’을 맞아 시 승격 28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하고 4월 한 달간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1998년 군에서 시로 승격된 이후 올해로 28회를 맞이한다. 4월 1일 열리는 시민의 날 기념식에는
[금요저널] 안성3·1운동기념관은 3월 26일 용인시 경기도박물관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기념 이달의 독립운동 선정 기념식에서 독립운동 정신 계승과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이달의 독립운동’ 선정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부와 광복회가 주관했다. ‘이
[금요저널] 안성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제2차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안성맞춤시장이 ‘첫걸음기반조성’ 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1년간 국비 2억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첫걸음기반조성’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전통시장을 대상
[금요저널] 안성시가 3월 28일 최근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 하동군과 경북 의성군에 마스크, 이불, 생활용품 등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호물품은 관내 기업인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으며 피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할
[금요저널] 안성시 삼죽면 삼죽장학회는 3월 26일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총회를 개최하고 장학회 운영 방향 및 장학기금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장학회 정관 변경, 장학기금 재원 확보 방안, 장학금 지급계획 등이 주요 안건으
[금요저널] 양성면 새마을회는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안성시 양성면 덕봉리 양성농협 창고에서 ‘폐자원 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양성면 새마을지도자회와 부녀회를 중심으로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약 20톤의 폐자원을 수거했다. ‘폐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