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비영리법인 안성포럼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해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1일 성금 300만원을 안성3동 새마을회에 전달했다. 엄완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받은 기부금으로 이번 달 28일 새마을회 회원들과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나
[금요저널]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1일 관내 독거장애인에게 반찬을 배달해주는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해당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에 공모해 총 사업비 500만원으로 관내 독거장애인 등
[금요저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1일 동네방네 웃음판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밑반찬과 함께 김장김치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안부 인사와 함께 미역국, 잡채
[금요저널] 안성시 고삼면은 지난 20일 한솔아이원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박인래 대표는 “추운 겨울이 더 힘들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마음의 온기를 전해주고자 매년 성금을 기부하고 있는데,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
[금요저널]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지도자회에서는 지난 21일 회원들과 함께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펼쳤다. 이 날 김장나눔행사에는 고삼면 새마을지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장담그기를 위해 성금을 기부한 안성포럼 회원 10
[금요저널]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하모니마트 일죽점은 지난 21일 일죽면에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과 라면 100박스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희동 대표와 일죽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희동 대표는 평소에도 안성시와 고향
[금요저널] 일죽면새마을회는 지난 21일 남녀 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농협 육묘장에서 그린 안성 만들기 운동을 전개했다 새마을회는 매년 2회 대대적으로 마을에 방치되어 있는 농촌 폐비닐 및 헌옷을 직접 순회 수거함으로써 2차 환경오염 예방과 불법 소
[금요저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월요일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등 에너지취약계층 25가구에게 30만원씩 750만원 상당의 난방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따
[금요저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18일에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안혜숙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안혜숙 소장은 컬러 성격유형에 따른 부모-자녀 각자만의 컬러가 갖는 특성과 에너지 방
[금요저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전국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농기계임대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이번 평가에서 밭농사용 농기계 비율, 여성농업인 참여 비율, 대당임대일수, 수요자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금요저널] 안성시는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의 민원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연계해 “자원봉사 통역도우미 맞춤 통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어 통역도우미는 중국어, 일본어, 스리랑카어, 영어, 베트남어, 캄
[금요저널] 안성시는 관내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이며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선정, 운영하기 위한 평생학습 상생 네트워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사업 신청 대상은 안성시 관내 5개 대학
[금요저널]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는 회원 20여명과 함께 11월 16일 ~ 17일 이틀간 고삼면사무소 주차장에 위치한 폐비닐 수거 집하장에서 2023년 하반기 폐자원모으기 집중수거 행사를 실시했다.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폐자원모으기 집중
[금요저널] 안성시 일죽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일죽면행정복지센터 청사 부지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녀회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틀간 김장 김치 800포기를 담가 관내 거주하는 홀몸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