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양성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양성면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무용과 판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 시청과 한 해 동안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힘
[금요저널] 김보라 안성시장이 1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챌린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것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들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인증한 후 다음
[금요저널]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는 안성 최초로 독립운동 창작 칸타타를 기획했다. 오는 11월 26일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칸타타 공연은 ‘안성시민과 함께 부르는 기미독립선언서’라는 주제로 독립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
[금요저널] 대덕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5일 지역 내 저소득층 2가구를 선정해 각각 연탄 320장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동절기 난방비가 부담되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가구를 위해 새마을협의회 남녀회원 20명이
[금요저널] 안성시 금광면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펼쳤다. 지난 13일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를 절이고 김장재료를 다듬는 등 사전 준비를 했으며 14일에는 김장 속을 버무려 관내 독거노인 및 어
[금요저널] 안성시 보개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 14일 15일 2일간 저소득 독거노인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불우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미자 부녀회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참여해 배추 330포기의
[금요저널]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는 지난 15일 홀몸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150여 가구에 지역농산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계란, 두부, 고구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개별포장해 해당 세대를 방문하고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1월 15일 죽산, 일죽면 일대에서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위기 문제를 바로 알고 시민 모두가 함께 아이들이 존중받을 수 있는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마음 편히 양육할 수 있는 환경
[금요저널] 안성시는 11월 14일 안성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건설현장 산재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주노총 건설산업연맹 전국건설노동조합 수도권남부지역본부 경기도 건설지부에서 요청한 면담으로 관련부서 부서장들이 함께 참석해 의견을 나누었다.
[금요저널] 11월 16일 9시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은 안성시에 위치한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인 한경국립대학교에 의과대학 설치를 추진하겠다는 기자회견과 함께 협약식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우리나
[금요저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365일 24시간 정보 전달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로서 업무 자동화를
[금요저널] 양성면 새마을회·부녀회는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양성면사무소에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부녀회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직접 심은 배추와 채소를 수확해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회와
[금요저널] 미양면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미양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에는 배추 400여 포기 절이기 및 다듬기를 실시했다. 또한 1
[금요저널] 지난 13일 안성시 금광면, 금광면주민자치위원회,금광농협,서울 강서구 가양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 대표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간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간 주민자치 활성화는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