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이 8일 청사 건립 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는 양평군 미래 100년 발전 원동력이 될 신청사 건립 재원 확보를 위한 것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직 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24년도 양평군 청사 건립기금 운용계획 심의를 통해 일반회
[금요저널]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 ‘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를 지난 7일 추진했다. 2022년 시작되어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이번 사업은 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해 대상 청소년에게 양질의 문화 관람 기
[금요저널] 양평군 지평면에 따뜻한 봉사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지평 일신교회와 서울 무학교회 청년부에서 일신1,2리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을 위해 염색과 미용,
[금요저널] 양평군이 2024년 제1회 양평군 건축문화상 시상 계획을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건축문화상은 건축문화의 창달과 우수한 건축물의 건축을 장려함으로써 양평군의 품격 높은 건축문화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응모 자격은 응모 공고일인 8월 5일 이전
[금요저널] 양평군이 2025년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는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며 1만명 이상의 전국 친환경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소비자 인
[금요저널] 바르게살기운동 양평군협의회는 지난 5일 용문천년시장에서 다가오는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바르게살기운동 양평군협의회는 나라사랑 국민의식 실천 운동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회원 40여명은 숨막히는
[금요저널] 양평군은 기준 개별공시지가의 결정·공시를 위해 7일부터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2회 결정·공시되며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양평군 전체 332,418필지를 대상으로 지난 4월 30일에 공시됐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금요저널]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 세미원에서 8월 16일부터 9월 1일까지 ‘2024 세미원 빅토리아수련 문화제’가 개최된다. 빅토리아수련만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에게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세미원 연밭 곳
[금요저널] 양평군은 행정안전부에서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평가 인센티브를 포함해 양평군이 올해 신속집행 분야에서 확보한 인센티브는 총 1억 3천만원에 달한다. 군은
[금요저널] 양평군 개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개군면사무소에서 연중 운영 중인 행복 나눔 장터 기부자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행복 나눔 장터는 옷이나 물건 등 새 상품이나 중고 물품 중 상태가 양호한 물건을 기부 받아 개군면사무소 내 진열해놓으면 주민들이
[금요저널]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5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한 ‘오늘 하루 튼튼한 우리반’ 사생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늘 하루 튼튼한 우리반’을 주제로 열린 이번 사생대회는 양평군 관내 센터 등록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 및 기타시설을
[금요저널] 양평군이 장기 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자 중 외래 통원 치료가 가능한 대상자가 집에서도 집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행중인 재가 의료급여 사업이 순항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군은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2021년 시범 시행했으며 해당 사업은 올해 7
[금요저널] 양평군이 8월부터 신속한 업무 처리와 민원 편의 대폭 향상을 위해 ‘계약 이행 통합서약서’를 10종에서 1종으로 간소화한다고 밝혔다. 기존 계약 체결 시에는 계약 상대자가 수의계약의 경우 계약보증금 지급각서 등 10종의 서류를, 일반계약의 경우 6종의 서
[금요저널] 양평군이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20시까지 직장인, 학생 등 오후 6시 이전 군청 방문이 힘든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여권접수 및 교부가 가능한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누적 332명의 군민이 야간민원실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