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립미술관은 오는 11월 24일 개관 12주년 기념전시인 ‘e.想세계_낯선 정원’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의‘이상세계’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은 완벽한 이상세계, 그리고 보통의 세계와는 다른 이상한 세계를 함의한다. 또한, 이번 전시 제목에서 쓰인 e
[금요저널] 양평군이 채움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양평산림교육센터에서 채움사업 발굴단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채움사업은 채움지역 3개면을 대상으로 100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2년간 사업발굴 및 설계, 5년간 사업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서 군은 지역
[금요저널] 양평군이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공중이용시설의 전면금연 정착 및 지역사회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양평군보건소 담당 공무원과 금연지도원으로 편성된 합동단속반은 국민건강증진법과 양평군 조례로 지정된 관내 금연구역인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주연 부군수, 양평군 지속가능발전 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청정자연과 일자리가 있는 탄소중립 선도도시”라
[금요저널] 양평군 보건소는 9일 보건소장과 보건진료소 전담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건진료소 업무 우수사례 공유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를 거치며 관계가 단절된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애쓴 보건진료소의
[금요저널] 양평군 단월면은 지난 9일 단월면사무소 2층에서 ‘살’ 만하고 ‘올’ 만한 단월을 만들기 위한 채움사업 발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권호일 단월면장은 발굴단 단장으로 이찬행 단장을 선임하고 교육,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 27명으로 구성을 완료했다. 단
[금요저널]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9일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에서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여성단체협의회 군정간담회’를 열었다. 2024년 중점 추진 정책을 공유하고 단체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 날 간담회는 민태근 회장의
[금요저널] 경기 양평 지평면에 위치한 수곡낚시터는 지난 9일 지평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김장김치 11통을 전달해 지평면을 훈훈하게 했다. 수곡낚시터 신동현 대표는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치를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기탁으로 따뜻한 온기가
[금요저널] 바르게살기운동 양평군협의회 양서면위원회에서는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00kg을 기탁했다. 양서 바르게살기에서는 연초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햅쌀 4
[금요저널] 양평군 보훈단체협의회는 지난 9일 깨끗한 양평 만들기를 위해 갈산공원을 찾아 대청소에 나섰다. 이날 대청소에는 무공수훈자회 양평군지회 외 7개의 보훈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추운 날씨에도 갈산공원 산책로에 버려진 쓰레기 등을 깨끗이 청소했다. 보훈
[금요저널] 경기 양평 청운면 갈운1리 경로당 관계자들은 지난 9일 청운면사무소를 찾아 라면 40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7일 갈운1리 경로당에서 열린 부부 9쌍의 결혼 50주년을 기념한 금혼식 개최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금혼식 부부의 축의금과 자녀들이 돈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양서봉사회와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직접 음식을 만들고 전달하는 사랑의 음식 나눔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음식 나눔은 양서적십자 회원들이 정성스레 맛있는 음식을 만
[금요저널] 전진선 양평군수가 9일 집무실에서 수산물 소비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장려해 어촌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어촌 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 7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을 시작으로 활발하게 릴레이 참여가 이어지
[금요저널]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는 지난 8일 ‘양평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공동체 사진 및 미술작품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공동체 공모전은 양평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도 제고 및 사업성과 공유를 위해 올해로 3년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