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27일 서구의회 한승일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과 소통간담회를 열고 서구 화합과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지난 26일 종료된 제253회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안건심사를 위해 노력한 서구의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경인아라뱃길을 가로지르는 시천교와 청운교 조명 보수와 개선을 통해 야간경관을 새로 단장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야간경관 개선사업으로 시천교에 투광등 174개, 청운교에 투광등 88개를 설치하는 등 경관을 재정비했다. 서구 관계자
[금요저널] 인천 서구 당하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4일 ‘2022년 제2회 당하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당하동 주민총회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주민자치회는 검4랑 색소폰 공연팀의 식전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4일 ‘제2회 청라3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유튜브 녹화방송 송출로 진행된 이번 주민총회는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리며 주민자치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자치회이 지난 24일 주민들의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자는 취지로 계획한 ‘아나바다 장터 축제’를 감중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좌1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체육분과가 기획한 이번 장터에는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에게 사전 접수를 받아 총
[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4일 ‘제2회 청라1동 주민총회 및 주민축제’를 개최해 내년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하는 동시에 주민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청라1동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 지난해 주민총회
[금요저널]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가가 지난 24일 단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백석산 문화예술제’와 ‘제2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축제를 제2회 주민총회와 플리마켓을 함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22일 검단복지회관에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구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해 희망키움통장 또는 내일키움통장에 가입한 160여명을 대상으로 조기 자립, 자활을 위해 진행됐다. 자산형성지원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26일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정책 등에 관한 논의를 위해 서구 사회적기업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구 내 17개 사회적기업 대표와 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참여했다. 서구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20일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자생식물 보급·확산과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한 논의의 장을 열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열린 회의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국립생물자원관장을 비롯해 서구청 스마트에코시티추진단장을 포함한 관련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무인 운영 공영주차장 11곳 등을 연결해 관리하는 공영주차장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다음 달 1일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공영주차장이 점차 유료화되고 무인시스템 운영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객에게 신속한 응대와 효율적 주차장 관리를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제2회 서구청년의 날’을 맞아 24일 청년의 날 기념행사 및 청년센터 개관식을 열고 청년들의 활동공간 ‘청년센터 서구1939’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센터1939’는 가정동에 마련됐다. 서구는 “이름처럼 만19세부터 39세까지 서구 청년
[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단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제3회 검단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 자치계획 결정 및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검단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과 동시에 네이버 밴드를 통해 생중계됐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주민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 제2회 2022년 가정3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정3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주민총회는 박용구 주민자치회장의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