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시 신방동,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 개최

위기사항 공동대응 방안 등 논의

류남신 취재본부장 2026.06.22 09:17




충청남도 천안시 시청



[금요저널] 천안시 신방동은 22일 상반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방동 맞춤형복지팀과 보건소 방문간호사, 동남구청 통합사례관리사, 천안시종합복지관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사회복지시설 6개소 실무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위기사항 발생 시 공동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한대권 마을과 복지연구소 이사가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례와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하며 업무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손소희 신방동장은 “간담회를 통해 보건복지 분야의 협업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류남신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