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독서문화진흥법을 근거로 하는 9월 ‘독서의 달’은 국가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 등 독서 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금요저널] 여주시 세종도서관은 지난 2021년 8월 착공한 리모델링 공사 중 이용자 편의시설의 추가 설치로 인해 준공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당초 올해 9월 13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도서관 임시 휴관 기간을 2023년 2월 28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세종도서관 리
[금요저널] 여주시청 미래정보담당관은 시민 누구나 쉽게 찾아가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배움터’ 9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디지털 배움터 디지털 역량강화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
[금요저널] 안양도시공사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안양지역 중학교 장학생 8명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은 안양도시공사 강성혁 개발사업본부장,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공사는
[금요저널] 신갈오거리 시니어 바리스타팀이 경기도체육대회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나눠 주는 등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탰다. 바리스타팀이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일인 지난 25일에 맞춰 용인미르스타디움에 설치한 음료 나눔 부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5일 매개 모기 예방을 위한 정기 방역을 실시했다. 매개 모기는 말라리아를 유발하는 감염 매개체로 10월까지 유행해 지역사회의 건강을 해치고 있다. 6월 방역을 추진한 이래로 지역 주민의 호응이 높아 지속적인 방역 문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8월 29일부터 학생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노선버스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는 2022년 3월 경기도 공영버스 신규확대 선정 공모 사업을 통해 2개 노선 3대의 공영버스를 확보했으며 학생들의 개학 시기에 맞춰 신설노선을 개통하게 됐다.
[금요저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8월 26일 신곡2동주민센터에 설치된 ‘현장 시장실’에서 직접 시민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7월 취임 직후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한 첫걸음으로 시작한 김동근 시장의 소통행보는 신곡2동 현장시장실 운영으로 7개 동을 순회하
[금요저널] 용인시새마을회는 용인시새마을회관에서 ‘제3기 새마을 LPR 열린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용인시새마을회는 생명·평화·공경을 지향하는 제2의 새마을운동을 이끌 젊은 지도자 양성을 위해 LPR 열린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30여명의 새마을지도자
[금요저널] 김성제 의왕시장은 26일 국토교통부를 방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6개 주요 현안사항을 건의했다. 이날 건의한 안건은 의왕군포안산 신도시 GTX-C 의왕역 정차 건실비 및 복합환승센터 조성 지원 의왕시 광역철도망 구축 지원 시민참여형 도시
[금요저널] 용인특례시 수지구 상현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부동산 공인중개사 사무실, 착한가게 4곳, 상현역 일대 소상공인과 시민들을 만나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제보해 줄 것을
[금요저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SNS 계정을 사회복지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 중이라고 전했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면 중심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제한됨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금요저널] 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위기가구의 복지욕구 해소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소요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회의는 복지사각지대 위기에 놓인 대상자를 방문·상담한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지원방향에 대해 민·관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는 지난 25일 관내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2022년 정기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활동은 광암동 주택밀집지역 등 관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들로 구성된 불현동 새마을자율방역단이 매개 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