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소속 가족봉사단 19기가 지난 7월 29일 두부 생산 부산물인 콩비지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투과자를 제작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업사이클링이란 기존의 리사이클링과 다른 개념으로 재활용품을 새로운 가치를 가진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금요저널] 안성시 토지민원과는 지난 26일 민선8기 2주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렴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김보라 시장과 박종철 행정안전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토지민원과 청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토지민원과 부서원들 스스로 시민
[금요저널] 안성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난 7월 27일 10시에‘2024년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4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12회의 과정을 모두 마친 수강생 11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과정은 △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7월 26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하반기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금요저널] 안성시는 여름 휴가철 기간동안 시민들의 야외활동 증가에 대비해 오는 8월까지 지역 내 야영장 27개소를 대상으로 오수처리실태 특별점검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이 설치된 지역 내 야영장 27개소다. 주요 점검 사항은 개인하수
[금요저널]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은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30일부터 9월 3일까지 독립기념관 체험형 전시상자 순회전 ‘말모이, 한글을 지키다’을 개최한다. 이번 순회전은 독립기념관이 현충시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안성3.1운동기념관은 체험형 전
[금요저널] 안성시가 제3기 시민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참여 위원들은 위원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 주요 정책 입안과정부터 집행, 사후평가 과정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구성원은 당연직 공동위원장 시장을 포함해 총 52명으로 민간위원 전원은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7월 26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7월 IF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아이디어 발표대회에는 총 21건의 아이디어들이 접수됐으며 1차 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를 부시장의 주관으로 자유롭게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금요저널] 안성시는 배달요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시민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8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은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해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고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
[금요저널] 안성시와 일죽시장 상인회에서는 8월 24일~25일 이틀간에 걸쳐 일죽시장 일원에서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소비 침체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위해 ‘일죽시장 루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첫걸음 기반조성 사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26일 김보라 안성시장과 관내 대학생 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협력사업과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학생 연합회 임원인 한경국립대학교·중앙대학교다빈치캠퍼스·동아방송예술대학교·두원공과
[금요저널] 서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5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식료품 꾸러미 100세트와 정훈농장에서 기부한 계란 100판을 나눔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운
[금요저널] 안성시 공도읍 새마을 지도자회·부녀회는 지난 26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취약계층에 대한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고 관내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5월에 이어 생
[금요저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평생교육프로그램 김혜성 강사로부터 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혜성 강사와 안성시노인복지관 관장을 비롯한 복지관 직원들이 참석했다. 김혜성 강사는 2007년부터 안성시노인복지관과 인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