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오전10시~오후2시 까지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홀로 사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 데이 프로그램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부 한식만들기는 일죽면 새마을부녀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되고
[금요저널] 양성면체육회는 지난 20일 동항리 48-12 족구장에서 “양성면 기관·사회단체 족구경기“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윤종군 국회의원을 비롯해, 백낙인 안성시 체육회장과 읍면동 종목별 체육회장, 양성면 기관사회단체 회원 등
[금요저널] 보개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2일 보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를 열었다. 지역농산물 먹거리보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손질
[금요저널] KC그룹 가족봉사회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300만원 상당의 노인 보행보조기 25대를 기탁해 7월 22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과 일상생활 회복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케이씨를 포함해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고위험군인 75세이상 독거어르신 8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생활지원사와 함께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5월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독거어르신의 인지능력 유지 및 향상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유관기관인 노인복
[금요저널] 안성시는 지난 19일 대한한돈협회안성시지부, 안성축협, 가축방역지원센터 남부지소대표 등을 소집해 관내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을 위한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2019년 9월 경기도 파주 최초 발생 이후 지속적으로 발생해
[금요저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안성관내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을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은 신청한 공동주택단지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도시농업관리사가 방문해 화분 흙갈이, 병해충 방제, 가지정리 등의 반려식물
[금요저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은 8월 9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농산물 우수관리인증 2차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기본교육으로 진행되며 안성시 농업인의 안전 농산물 생산을 확대해 안성시 생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
[금요저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 및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지난 22일 전통시장 상인회 연합회 관계자와 함께 지방보조금 관리에 대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4개 시장의 상인회장 및 매니저
[금요저널] 안성시는 2024년 8월 9일까지 관내 한우·육우 농가를 대상으로 ‘2024년 자유무역협정 피해보전직불금’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피해보전직불제’란 자유무역협정 이행으로 인해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 하락이 발생한 품목에 대해 그 피해의 일부를 보전해
[금요저널] 안성시는 22일 한경대학교 총장 및 임직원 25여명이 안성시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경대학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 보직교수, 기부 교직원 등이 참석해 총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고
[금요저널] 지난 20일 대덕면 주민자치회는 대덕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 및 발표회는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무대이자, 주민들이 직접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고
[금요저널] 일죽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오후 2시에 초복을 맞아 도드람양돈농협과 함께 기부물품 전달식을 하고 지역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공춘식 도드람양돈농협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의 삼계탕 팩 2개, 뼈해장국 팩 2
[금요저널] 지난 19일 금광면 새마을부녀회 회원 26명이 모여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먹거리 나눔 행사를 함께했다. ‘지역농산물 먹거리 보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서 금광면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금광면사무소에 모여 지역 내 먹거리 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