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오는 11월 1일부터 ‘황순원 작품 3선 : 삶의 민낯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황순원의 단편소설 중 역경을 극복하는 생명력과 다양한 인물의 모습을 조명하는 작품 ‘목넘이마을의 개’, ‘곡예사’, ‘너와 나만의
[금요저널] 경기 양평군 개군면 새마을회는 지난 24일 가을맞이 들깨 수확에 나섰다. 이날 새마을회 회원들은 개군면 앙덕리 인근 밭 약 300평에 가득 심어진 들깨를 베고 타작까지 함께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수확량이 많아 풍족한 행사로 꾸며졌으며 직접 수확한 들깨
[금요저널] 양평군은 11월 한 달간 양평여행하고 이벤트도 즐기는 “한달내내 양평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달내내 양평여행”은 11월 한 달 동안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하반기 내내 활동적인 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금요저널]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는 지난 23일 양평읍 갈산공원 내 반공위령탑에서 제43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개최했다. 합동위령제는 자유수호희생자 유가족과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과 관내 기관단체장을 포함한 양평군
[금요저널] 양평군은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고 농촌을 안전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농업인 안전365 실천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인의 안전한 농작업 실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농촌진흥청을 시작으로 추진하고 있
[금요저널] 양평군은 경의중앙선 용문역사 내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지난 23일 양평군 네 번째 스마트도서관인 ‘용문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금요저널] 양평문화재단은 기획공연 유치사업 일환으로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와 4시, 양평 생활문화센터에서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공연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기획공연으로 지난 4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7월 “양평 꿈:틀 인형극
[금요저널] 양평군은 인구증가와 하수처리구역 확대로 인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용량 부족 문제 해결 및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하수관로 설치사업을 위해 2024년 공공하수도 설치사업 국도비 92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확정된 공공하수처리시설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1일 갈산공원에서 ‘하반기 탄소중립 실천마당'을 개최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재미에 가치를 더한 탄소중립 실천마당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진선 양평군수도 텀블러와 페트병을 가지고 ‘공부해요, 실천해요,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0일 강하면 전수리에서 양봉 사육 농가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화분떡 생산 기술보급 시범사업’현장 시연회를 개최했다. 여왕벌이 낳은 알을, 한 마리의 일벌로 키우기 위해서는 꿀 300mg, 꽃가루 100mg이 필요하
[금요저널] 양평공사는 지난 20일 관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행복나눔플러스 사업에 참여해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약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20일 양서면민의 날을 맞아 국수생활체육공원에서 ‘제27회 양서면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과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양서면민 400여명이 참석해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경제적 여유 부족, 동거 가족 부재 등으로 문화체험을 즐기지 못하는 소외계층 어르신 21명을 모시고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어르신들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발왕산 케이블카와 주문진 관광 유람선 탑승 체험을
[금요저널] 양평군 강하면 생활개선회에서는 지난 19일 지역사랑 음식 나눔을 추진하며 관내 소외계층 80가구에 소불고기, 떡, 젓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음식은 강하면 생활개선회 회원 20여명이 직접 마련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과 조손가정에 전달했으며 쌀쌀해지는 환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