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9월부터 농업인의 농작업 기계화를 통해 인력난을 극복하기 위해 관내 친환경 양파 재배 농가 42가구를 대상으로 양파 파종기를 이용해 약 17ha에 이르는 양파 파종을 지원했다. 이후 양평농협 육묘장과 용문농협 벼 자동화 육묘장에서 양파 공동
[금요저널] 양평군은 아파트 단지 내 근무하는 노동 취약계층의 인권을 보호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해당 사업은 대상 단지별로 경비노동자 휴게실 5
[금요저널] 양평군은 19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는 지난 8월 더 이상의 신고와 감시가 필요 없는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됐으나 신규바이러스의 지속적인 출현, 백신 접종 시간 경과와 감염으로 획득한 면역력 감소로 인
[금요저널] 양평 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경북 영주와 충북 단양 일대에서 ‘서원으로 떠나는 2023 가족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힐링캠프는 일상의 모바일 및 전자기기 환경에서 벗어나 온전하게 가족 간의 시간을 공유함으로써 아날
[금요저널] 양평군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8일 양평군청~양평역 일원에서 어린이집 원아, 보육교사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경찰복을 입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 문구가 기재된 피켓과 현수막을
[금요저널] ‘2023 생활문화페스타 in 양평’이 오는 11월 4일 양평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생활문화페스타는 장기간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침체기를 겪으며 위축됐던 문화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인들이
[금요저널] 양평문화재단은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를 양평읍 양강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다다는 2021년 10월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지난 2월 ‘제11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의 특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17일 양평군 쉬자파크 내 치유센터에서 재가암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숲속온열요법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지난 코로나 기간에도 재가암환자 통합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21년에는 헬스투어와 연계해 소규모로 ’34 헬스투
[금요저널]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7일 강하면 주민자치센터 야외무대에서 ‘2023년 강하면 주민자치센터 가을대잔치’를 개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수강생과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
[금요저널] 양평군은 지난 17일 양평군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군청 공직자 대상으로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의 정책을 수립하고 실현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군은
[금요저널]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청남대를 방문해 ‘2023년 역량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실천 강화 교육을 포함해 올 한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특화사업 추진에 힘썼던 위원들을 위
[금요저널] 양평군은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양서면 국수생활체육공원에서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양서면 국화 행사’는 장소를 국수사무소 일원에서 국수생활체육공원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한 양서면
[금요저널] 양평군이 10월 한 달간 관내 공중위생업소 중 이·미용업소 317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실시한다.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업소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고 결과를 공표해 영업주의 자발적 서비스 개선과 위생관리 수준 향상에 기
[금요저널] 양평군은 오는 11월 23일 1회용품 사용규제 계도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음식점, 카페 등 해당 업소에서 혼선과 피해방지를 위해 1회용품 사용규제 품목 확대 시행에 대한 홍보와 계도를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월 24일부터 음식점, 휴게음식점, 집단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