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민간주택, 공공시설 등 지원대상이 혼재되어 있는 구역에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한국에너지공단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6억여원을 확보해 총 281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설비 1,770kW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통해 연간 2,137여톤에 해당하는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 및 381,682천여 그루의 나무심기효과가 있어 탄소중립 자족도시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