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석남2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협의회, 무병장수 사랑 삼계죽 나눔 행사 개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3 09:48




석남2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협의회, 무병장수 사랑 삼계죽 나눔 행사 개최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석남2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 협의회는 지난 22일 석남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무병장수 사랑 삼계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정성껏 삼계죽을 만들어 지역 내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500여명에게 대접했다.

회원들은 무더위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든든한 한 끼를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 준비에 힘을 모았다.

또한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인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삼계죽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경환 새마을협의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서로 돌보고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경남 석남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석남2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남2동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환경정비 활동, 복 맞이 삼계죽 나눔 행사, 추석맞이 김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 및 후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