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오류왕길동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삼계탕 나눔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4 10:09




오류왕길동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삼계탕 나눔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3일 오류왕길동 행정복지센터 5층 대강당에서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날부터 익일 아침까지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삼계탕을 정성껏 준비했으며 오류왕길동 관내 어르신 뿐만 아니라 여러 내빈이 참석해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행사를 축하해 줬다.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서구새마을회의 후원을 받아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정성스럽게 삼계탕을 끓여 준비했으며 떡과 과일 등을 함께 대접하며 안부를 살폈다.

새마을 부녀회 김금숙 회장은 “본격적인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에 따뜻한 정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