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라2동, 인천 도담초 학생들 따뜻한 마음 어르신 위해 수제 찹쌀모나카 기부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5 09:58




청라2동 인천 도담초 학생들 따뜻한 마음...어르신 위해 수제 찹쌀모나카 기부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도담초등학교 학생들이 정성껏 만든 수제 찹쌀모나카 120개를 청라2동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기부하며 지역 내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태섭 도담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찹쌀모나카를 만들며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매우 기특하고 예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라2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추억의 간식인 찹쌀모나카를 반가워하실 것 같다”며 “맛있게 드시면서 마음까지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들기부터 시작해 마지막 나눔의 자리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뜻깊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담초 학생들이 전달한 찹쌀모나카는 청라2동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