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충청남도는 학계·생산자·소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한 먹거리위원회를 출범했으며 농식품의 생산·유통은 물론 소비·건강에까지 전 영역에 걸쳐 충남도민 먹거리 정책을 심의하는 등 충남 먹거리의 중요 변곡점이 될 것이다. 충남도는 5월 2일 도청 회의
[금요저널] 충남도는 2일 도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2차 충청남도 라이즈 위원회 회의’를 열어 충남 라이즈 사업을 수행할 21개 대학과 124개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김태흠 지사와 위원회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회의에선 ‘충남 라이즈 수행대학
[금요저널] 충남도는 ‘2025 리스콘 도쿄’ 참여기업 모집 공고 기간을 오는 12일까지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리스콘 도쿄는 ‘위기 관리’를 주제로 한 일본 최대의 종합전시회 중 하나로 △재해위기 경감 △보안 △기업위기 관
[금요저널]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은 5월 2일 제257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인·허가 심의 절차의 불합리성과 건설업계의 피해 상황을 집중적으로 언급했다. 김 의원은 “오세현 시장이 ‘전임 시장의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겠다’고 약속한
[금요저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도내에서 열리는 주요 지역 축제 현장에서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카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5월 첫째 주에는 총 3개 축제 현장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먼저,
[금요저널] 계룡시 두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베이킹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저소득 어르신 힐링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특화사업 중 하나로 취약계층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
[금요저널] 계룡시는 지난 1일 딸기 병해충 종합관리 시범사업에 참여한 농가를 대상으로 평가회를 열고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범사업은 딸기 재배농가가 참여해 재배 기간 동안 전문업체의 정기적 병해충 관리를 통해 농산물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고 안
[금요저널] 계룡시는 지난 4월 24일과 30일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를 위해 계룡대 근무지원단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분석 검사’ 와 우울 검사 척도 기반 우울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신분석 검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분석기
[금요저널] 계룡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홍보관이 지난 2일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소상공인 홍보관은 전국 최초로 민간단체와 지자체가 협력해 조성한 홍보관으로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지역경제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
[금요저널] 계룡시는 대한민국 전몰군경 미망인회 계룡시지회에서 산불 피해 복구에 써달라며 현금 150만원을 기탁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소속 회원 16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운 시기일수록 사회에 기여해야 한다는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순조 회
[금요저널] 계룡시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를 집중안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이란 재난 또는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에 대해 안전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굴·점검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참여의 안전문화
[금요저널] 아산시의회 김은아 의원은 5월 2일 제257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아산시의 비서관 인사 논란과 행정 신뢰 훼손 문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발언을 통해, 최근 온천뷰티체험센터를 무단 점유해 형사고소 및 민
[금요저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오는 5월 15일 16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누구나 자연을 통해 오감을 만족하고 내면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 ‘자연으로 떠나는 오감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과
[금요저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은 어린이날과 대체휴일 등 긴 연휴를 맞아 아산환경과학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4월 30일 공원 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공단 임직원 20명이 참여해 공원 내 계류에 쌓인 부유 쓰레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