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신안군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따른 ‘주민·군 협동조합’ 사무실 개소식을 한 지 3주 후인 26일 임자도에서 첫 햇빛연금을 지급했으며 신안군에서 5번째로 햇빛연금을 지급하게 된다고 밝혔다. 신재생ℯ협동조합은 작년 10월 완공된 99MW급 태양광발전사업의 수익
[금요저널] 순천시가 26일 개최된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2년 연속 자연숲캠핑 부문에서‘k-웰니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k-웰니스 브랜드대상은 웰빙, 행복, 건강를 주제로 자연숲캠핑, 농산, 관광숙박, 해양치유, 산림치유 부문에서 우수한 지자
[금요저널] 장성군이 벼 못자리 설치 현장 기술지원에 나섰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고품질 쌀 생산과 병해충 예방을 위해 26일부터 벼 이앙이 마무리될 때까지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벼 농사의 성패는 건강한 모를 육성하는 데서 판가름 난다. 장성
[금요저널] 완도군은 ‘귀농·귀어 희망 학교’의 귀어·귀촌 과정 제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총 20명을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완도군으로 귀어를 희망하는 예비 귀어인 및 완도군 전입 5년 이내 귀어인, 재촌 비어업인으로
[금요저널] 전남 완도군이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2년 연속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한국관광지원서비스업협회 주최로 진행된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며 전
[금요저널] 곡성군이 지난 20일부터 개최된 황토회 단체전이 갤러리 107과 스트리트 4동에서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4주년을 맞이한 황토회는 1970년 목포 미로 화랑에서 오지호, 배동신, 김인규, 최용갑, 김수호, 강동문 선생 등이 결의를
[금요저널] 곡성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17일부터 안과 공중보건의사가 배치돼 안과 진료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의 안과 진료환자 수는 연간 3천여명에 달하지만, 작년부터 안과 공중보건의사가 배치되지 않아 진료가 중단됐다. 또한 곡성군은 의료원 외에 민간 안과가 없어
[금요저널] 곡성군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25일 질병정보 모니터망 요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66명의 병·의원, 학교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산업체집단급식소, 보건관리자 등으로 구성됐다. 요원들은 매년 발생되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금요저널] 장흥군과 KDH엔터테인먼트, 장흥청년회의소는 26일 정남진 장흥 물축제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는 정남진 청소년 강변음악축제의 전국화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성 장흥군수와 김도희 KDH엔터테인먼트 대표, 선종현 장흥청년회
[금요저널] 신안군은 2023년 1월 1일 기준 15,410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주택가격은 부속토지를 포함한 일체의 가격이며 이의가 있는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이의신청을 오는 5월 2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평균 4%대 상승률을 보이던 신안군 개
[금요저널] 무안군 드림스타트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소외계층 85가정에 무안군 약사협회로부터 후원받은 비상약품 지원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행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프로그램은 아동 통합사
[금요저널]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모와 함께하는 월간 가족 유아숲 페스티벌’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0월까지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매월 네 번째 주 토요일에
[금요저널] 전라남도는 2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여행업협회와 관광상품 공동 개발·홍보를 위한 전남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했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해 9월과 10월 미국과 일본 현지 관광설명회, 올해 2월과 3월 태국과 베트남 관광설명회와 전세기 유치 업무협약,
[금요저널] 전라남도는 26일 산업통산자원부의 ‘2023년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공모에 여수국가산업단지가 선정됨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 기반 저탄소 산업단지로의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도, 여수시, 한국전력공사 연합체가 공동으로는 에너지자급자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