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재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0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한 ‘2026년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성과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 122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지
[금요저널]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
[금요저널] 인천 서구 석남2동은 11일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통장자율회와 함께 ‘클린업데이’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클린업데이는 여름철 악취 등을 예방하기 위해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구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는 한편 관내 주요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과 함께 구로구 소재 ‘넷마블컴퍼니’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게임사 탐방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및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제공받
[금요저널] 오류왕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 100세대에 계절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저소득층의 여름철 부식 마련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고 홀로 계신 분들의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동 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4동 주민자치회는 2026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 행사 ‘내 생애 꽃다운 날’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좌4동 주민자치위원과 지역 봉사자들의 재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자율회와 함께 지난 11일 아침 7시 30분부터 가좌1동 관내전역에서 ‘2026년 6월 클린업데이’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이날 클린업데이는 가좌1동 관내 27개 통의 통장과 주민을 비롯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금요저널] 인천검단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지난 11일 검단동행정복지센터에 143만5200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이번 기부금은 학생자치회 주관 나눔장터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 운영한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14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5개소에서 ‘온누리상품권 수산물 환급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행사로 최근 중동 정세 불안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국산·원양산 수산물 소비를
[금요저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는 지난 9일 오후 5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강범석 구청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기, 2026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자문위원 정책건의 의견수렴, 주요사업 추진 계획 및 평화통
[금요저널] 인천 서구 여성단체협의회은 지난 10일 서구 마실거리에서 관내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이날 행사에는 서구 관내 9개 여성단체 회원 40여명이 이른 아침부터 신선한 열무를 다듬고 절이며 구슬땀을
[금요저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7월 10일 오후 7시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서구가요무대 남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국민가수 남진의 데뷔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공연으로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명곡들과 다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저소득 어르신 31명을 모시고 무의도와 수봉공원 일원에서 행복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평소 문화·여가 활동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야외 활동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서구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세대별 맞춤형 영양 특화사업을 잇따라 개최했다.먼저 지난 5월 11일부터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엄마는 우리집 영양사’는 가정 내 저염 식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