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시, 청년 구직자 위한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실시

포천시, 청년 구직자 위한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실시 [금요저널] 포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을 진행한다.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19세에서 49세 이하의 구직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미취업 청년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 중인 모든 구직 청년으로 사업 대상이 확대돼, 더 많은 청년이 경제적 부담 없이 면접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사업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면접정장은 최대 3박 4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 횟수는 1인당 최대 5회로 제한된다. 대여가 가능한 장소는 ㈜마이스윗인터뷰 영등포구청, 신촌, 천호, 사당 지점으로 방문 또는 택배로 정장을 받아볼 수 있다. 반납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신청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증빙서류와 신청서를 제출한 후 승인을 받으면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포천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면접정장 무료대업 사업이 면접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의 문을 활짝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취업과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2025년 소흘읍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백영현 포천시장, 2025년 소흘읍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금요저널] 백영현 포천시장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지난 10일 소흘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소흘읍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이주석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을 비롯한 포천시 직능단체장, 최재성 소흘지구대장, 최영주 소흘읍 노인회장 등 소흘읍 기관장 및 직능단체장, 조명구 소흘읍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 이장 등 약 8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유재현 소흘읍장의 2024년 주요 성과 및 2025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 보고 2024년 간담회 제안사항 추진 현황 보고 김남현 인구성장국장의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 소개, 소흘읍 주민들과의 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건의사항은 △소흘읍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확충 △고모저수지 수원함양보안림 해제 및 농업용 저수지 용도폐지 후 관광지구 지정 △고모호수 음악분수 리뉴얼 사업 △이동교리 연료전지 발전소 유치에 따른 인근 지역 도시가스 신속 공급 △깨끗한 송우리 시내를 위한 청소 인력 증원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민선 8기 취임 직후부터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신념으로 매년 14개 읍면동 주민과 소통을 이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제안된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더 살기 좋은 포천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호전기공사, 포천시 신북면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신호전기공사, 포천시 신북면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금요저널] 포천시 신북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신호전기공사가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호전기공사가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선주 대표는 “올해도 작은 정성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동반자로서 취약계층 이웃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미숙 신북면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신호전기공사에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호전기공사는 지난해에도 2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천시, “설 명절 준비는 농수산물 할인쿠폰을 활용하세요”

포천시, “설 명절 준비는 농수산물 할인쿠폰을 활용하세요” [금요저널] 포천시가 설 명절을 맞아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을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내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50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도산 농수산물 구매 금액의 30%가 자동으로 할인되며 1일 1인 최대 3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에 따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오는 16일까지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진흥원은 참여 업체와 협약 체결이 완료되면 대형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친환경 매장은 오는 20일부터, 중소형마트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1차 설 판촉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혜택이 시민분들의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