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응급대응 역량 강화 협력

경기도 의정부시 시청 [금요저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는 12월 9일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기본심폐소생술 교육팀 유호연 팀장과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제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응급처치 기술 습득에 중점을 뒀다.교육 내용은 성인 대상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환자 초기 대응요령, 응급상황 시 행동수칙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 교육과 영상 교육, 실습을 병행했다.특히 실습 과정에서는 심정지 환자 대응에서 가장 중요한 ‘골든타임’ 확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2~3배 이상 높일 수 있는 핵심 응급처치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업무 현장과 일상에서 시민과 가족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김진수 맑은물운영과장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내실있고 실효성 높은 교육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사업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체계적인 응급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여성보육과 의정부시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2월 9일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아동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육 과정에서의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아동에게는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교육을 통해 자기 보호 능력과 권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육교직원에게는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을 다시 점검할 수 있는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다.이재진 여성보육과장은 “아동학대 예방은 무엇보다 사전 인식과 현장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의정부지역건축사회 ‘100일간 사랑릴레이’성금 기부

의정부시, 의정부지역건축사회 ‘100일간 사랑릴레이’성금 기부 (의정부시 제공)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2월 9일 의정부지역건축사회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이주용 회장을 비롯한 의정부지역 건축사 5명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의정부지역건축사회는 2013년부터 매년 백미 기증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기부와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했다.김동근 시장은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는 11월 5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성금이나 쌀‧라면‧김치‧상품권‧난방연료 등의 현물 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기부는 의정부시 복지정책과와 권역동 행정복지센터, 동 주민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