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탄현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안전 키지는 야간 지도활동 실시

고양시 탄현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안전 키지는 야간 지도활동 실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22일 저녁 7시 30분,위원 9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선도 및 안전 지도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야간 시간대 청소년 안전 확보를 위해 진행됐으며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 이용 지도와 청소년의 밤길 안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협의회 위원들은 관내 주요 거리와 공원 등을 순찰하며 청소년들에게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 점검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날, 유관기관인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실무자와 면담을 진행하고 청소년 보호 및 프로그램 연계 가능성 등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청소년문화의집과의 긴밀히 협력해 청소년 보호, 진로·여가 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선우 탄현1동장은“앞으로도 청소년지도협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청소년 보호 활동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탄현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이므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업해 다양한 보호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일산서구,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 실시

고양시 일산서구,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 실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무더운 여름철, 초·중·고등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 강화를 위한 특별 위생 점검을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담당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실시했으며 일산서구 초·중·고등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와 학교 매점 및 우수판매업 지정업소 등 총 189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점검 사항은 △조리 및 판매시설의 위생적 관리 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식품 판매 제한 준수 여부 △판매금지 품목의 제조 및 판매 여부 △식품접객업소 종사자의 위생 마스크 등 착용 여부 등으로 특히 여름철 위생 관리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학교 매점과 우수판매업소는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식품을 판매하지 않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추어야 하며 금지 사항을 위반한 업소는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위생 점검을 통해 여름철 취약 시기의 식품위생 취약 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학교 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의 식품 안전의식을 높여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식품 구매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은 매달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리, 지도·점검을 실시하며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한 안전한 식품환경 유지에 힘쓰고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걷기 동아리에 체력 측정·맞춤형 운동 처방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걷기 동아리에 체력 측정·맞춤형 운동 처방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지난 22~23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걷기동아리 참여자 22명의 체력을 측정하고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체력에 맞춰 운동 처방을 하는 ‘올바른 걷기 배우기’ 프로그램은 ‘국민체력 100 고양체력인증센터’ 와 협력해 진행했으며 이동형 측정 도구를 활용했다. 체력 측정은 △신체 구성 분야 △건강 체력 분야 △운동 체력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체력 측정에 참여한 걷기동아리 참여자들은 자신의 체력 수준을 정확히 확인했고 고양체력인증센터에서 제공한 맞춤형 운동 처방을 통해 올바른 건강 증진 활동을 파악할 수 있었다. 가좌보건지소 관계자는“체력 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맞춤형 운동 처방으로 건강한 걷기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