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군,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초청 공연에 객석 가득 ‘성황’

강화군,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초청 공연에 객석 가득 ‘성황’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은 지난 14일 강화문예회관에서 ‘세계 3대 소년합창단’으로 불리는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공연을 개최해 1100여 명의 관객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은 1907년에 창단된 아카펠라 소년합창단으로, 오스트리아의 빈 소년합창단, 독일의 퇼처 소년합창단과 함께 세계 3대 소년합창단으로 꼽힌다.‘나무십자가를 든 작은 성가대’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공연을 이어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이날 공연은 강화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합창 공연이라는 점에서 관객들의 높은 기대감으로 발걸음이 이어졌다.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 객석은 일찌감치 가득 찼고, 좌석이 부족해 간이 의자가 설치되기도 했다.공연은 맑고 성스러운 하모니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특히 연말 분위기와 어울리는 따뜻한 선율에 곡마다 박수갈채가 이어졌으며, 단원들의 한국어 인사말인 “안녕하세요, 여러분”에도 관객들은 뜨겁게 호응했다.1부 공연에서는 모리스 뒤리플레의 에 이어 헨델, 바흐 등 음악 거장들의 정통 클래식 명곡, 세네갈 전통음악 등 세계의 민속곡, 프랑스 음악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드미루소의, 자끄브렐의 등 유명 샹송들을 노래했다.2부 공연은 강화군립어린이합창단 특별공연으로 문을 열었다.이어서,, 등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캐롤과 마이클잭슨의 등의 친숙한 노래로 희망과 감동을 선사했다.앵콜 공연으로는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과 강화군립어린이합창단이 함께 을 합창하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이어서, 등 한국어 노래가 이어지며 관객이 기립박수를 이끌었다.박용철 강화군수는 “강화의 청소년과 가족 모두에게 감동이 있는 무대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께 신선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드릴 수 있는 공연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겨울은 별 보기 가장 좋은 계절”강화천문과학관, 겨울철 별자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겨울은 별 보기 가장 좋은 계절”강화천문과학관, 겨울철 별자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은 강화천문과학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분위기와 겨울철 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된 이벤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 꾸미기 △산타와 함께 사진 촬영하기 △어린이 산타 코스튬 체험 △크리스마스 선물 뽑기 △전도성 펜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또한, 새해의 천문 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천문력’특강도 진행된다.천문력은 매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발행하고 있는 천문달력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2026년 한 해 동안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될 다양한 천문 현상과 관측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에는 겨울철 대표 별자리를 비롯해 목성과 토성 등 주요 행성도 관측할 수 있어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프로그램 예약은 12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화천문과학관 관계자는 “겨울은 별을 보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며 “강화천문과학관이 준비한 풍성한 연말 프로그램과 함께 한 해의 마지막 밤하늘을 더욱 특별하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점면 의용소방대, 삼거천 일원 환경정화에 앞장

하점면 의용소방대, 삼거천 일원 환경정화에 앞장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 하점면 의용소방대가 지난 12일, 삼거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의용소방대원들은 하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며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에 힘썼다.나경환 회장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는 것이 의용소방대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이철호 하점면장은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하점면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