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4일 청소년축제 ‘드림 페스티벌’을 맞아 청소년 흡연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선정한 청소년 흡연 문제를 주제로 청소년 흡연율과 흡연 동기, 청소년 흡연이 특히 위험한 이유와 금연 방법 등의 내용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전시해 청소년 흡연 방지의 중요성에 대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렸다.
‘청참위 온 더 블럭’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 날 캠페인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진행 방식을 차용해 카드뉴스에 담긴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를 풀고 선물을 추첨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관내 청소년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평소 관심사였던 청소년 흡연 문제를 가지고 캠페인 활동을 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오산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청소년 권리 증진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22기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 및 시행 과정에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청소년 시정 참여기구로 올해 3월 위촉식을 갖고 매월 정기회의를 진행해오고 있는 등 활발한 청소년 권익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