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시의 주요 시정 소식 및 유용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에 시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양시는 종합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을 오픈하고 시민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고양원픽’은 월간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의 PC 및 모바일 확장판이다.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픽할 수 있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고양원픽은 종이책자로 발행하던 시정소식지를 웹진 및 전자책 형태로 제공한다.
AI 오디오 기능을 탑재해 소식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
고양시 주요 SNS 콘텐츠 및 고양TV 유튜브 영상 등도 고양원픽 안에서 감상할 수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고양시는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 및 반응형 웹 방식을 적용해 사이트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모든 모바일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휴대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양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양원픽 이벤트 게시물을 SNS로 공유한 참여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과 고양고양이 인형을 제공한다.
윤경진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고양소식을 구독할 수 있도록 모바일 소식지를 기획했다”며 “고양원픽이 시민들의 사랑받는 채널로 자리 잡도록, 재미있고 유용한 내용들로 채워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