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립미술관은 어린이들의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실제 도슨트가 되어보는 ‘수원시립미술관 어린이 도슨트’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수원시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4, 5, 6학년으로 사전 지원서 접수 및 서류심사를 통해 총 20명의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어린이들은 교육과정 이수 후 수원시립어린이미술체험관의 전시를 직접 해설하는 어린이 도슨트로 활동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실제 도슨트로서 활동 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미술관 에듀케이터와 외부 강사와 함께 현대미술 감상 교육, 작품 분석 실습, 스피치 연습 등 도슨트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강의형 교육 외에도 ‘나만의 오디오 가이드 제작’, ‘현대미술 작품을 기반으로 한 스무고개 놀이’, ‘어린이 도슨트 Vlog 도전’ 등 현대미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기여하고 어린이가 실제 도슨트로 활동함으로써 관람객이 미술관 운영의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