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는 25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하남시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이데이 627’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시작된 ‘하이데이 627’ 플로깅 행사는 ‘하남을 바꾸는 작은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수련관 개관일인 6월 27일을 기념해 60분간 2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하남시 일대 7개의 코스를 달리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청소년과 하남시민들과 함께 하남시를 지속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데 힘쓰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만큼, 하남시민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기업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점에 입점한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금번 행사에서도 행사 스텝 및 스포츠 용품 제공, 스타필드 하남점의 홍보포스터 송출 등을 지원한다.
친환경 먹거리, 윤리적 소비와 친환경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하남아이쿱생협은 종이팩 생수를 지원한다.
참가자에게는 플로깅백을 비롯한 다양한 플로깅 키트가 제공되며 미션수행으로 얻는 응모권으로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개관 2주년을 맞아 소비와 쓰레기가 있는 행사 대신 환경보호에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관내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앞으로도 건전한 청소년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6.7.부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